Zoom In

10가지 키워드로 만나는 취업전략 : ② 소망을 시각화하라

BSS™ 2009. 7. 24. 20:18

② 소망을 시각화하라

거시적 취업전략에 대한 두번째 키워드는 소망입니다.
간절하게 원하는 취업이라면 아무리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길이 보이기 마련이지요.
우수한 자질과 역량을 가진 사람도 취업하지 못하는 마당에 더 나아 보이는 구석이 손톱만큼도 없는 사람이 좋은 일자리에 취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취업에 대한 소망의 강도와 소망을 이루고자 하는 강렬한 시각화의 차이입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취업목표를 이루는 '소망의 시각화'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 두번째 키워드 : 소망을 시각화하라

세상에는 원하지 않은 일에 시간을 소모하면서 갈증나는 삶을 사는 사람으로 가득하지요.
반면에 소박한 꿈 또는 상상할 수 없는 원대한 꿈을 이루며 만족스런 삶을 사는 사람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쉬운 순간마다 가볍게 성공을 생각해 보지만 성공에 대한 강렬한 열정을 오랫동안 유지하지 못합니다.

만일 원하는 일에 대해 지속적으로 강렬하게 열망한다면 분명히 소망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잘 훈련되어 있지 않다면 사회적.생물학적인 인간 특성상 소망을 강렬하게 유지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성공적인 삶을 살고 싶다면 반드시 꿈과 목표를 성취하는 방법을 터득하여야 하지요.
소망을 성취하는 기술은 '소망을 강력하게 시각화'하는 방법에 달려 있습니다.

어느 무명의 화가가 신문사에 자신의 그림을 삽화로 팔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번번히 거절 당하면서 그에게 예술적 재능이 전혀 없다는 혹평까지 들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절망하지 않고 자신의 재능을 믿었습니다.
인내하며 계속 그림을 그리던 그에게 교회에서 광고 간행물의 그림을 그리는 작업을 맡겼습니다.
그림 작업을 위해 교회 창고를 제공 받았지만 그곳은 쥐가 우글거렸습니다.

하지만 우연한 이 작은 기회는 그의 인생을 크게 바꾸게 됩니다.
쥐들 중 하나가 그에게 영감을 주어서 '미키마우스'라는 만화 주인공이 창조되는 것입니다.
이 그림은 날개 돋친 듯이 팔려나가며 그의 성공을 도왔고, 그는 회사를 세우게 됩니다.
그가 다름아닌 세계적인 테마파크 디즈니랜드를 탄생시킨 월트디즈니이지요.

월트 디즈니가 강렬하게 꿈꾸었던 소망들은 그가 상상하던대로 실현되어 거대한 디즈니랜드를 탄생시키게 됩니다. 막연한 희망보다도 이처럼 생생한 이미지로 만들어내는 소망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지금 당장 소망을 눈앞에 생생하게 그려 보세요.


이번에는 죽음을 극복하고 1마일 달리기 경기에서 세계 신기록을 수립한 이야기입니다.

미국의 어느 시골 초등학교에는 가장 먼저 등교하여 학급 친구들을 위해 난로불을 피우던 소년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난로불을 피우던 소년은 실수로 불이 번지게 하여 교사를 몽땅 태우고 말았습니다. 화재 속에서 사람들이 소년을 발견하여 병원으로 옮겼지만 의사들은 심한 화상으로 소년이 살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혼수상태 속에서 이 말을 들은 소년은 살아야겠다는 강한 결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소년은 위험한 고비를 넘기고 살아 남았지만 하반신이 마비되는 절망에 빠집니다.
하지만 소년은 포기하지 않고 꼭 걷고 말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지게 됩니다. 자신이 회복하여 정상적으로 걷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걷고 말겠다는 강렬한 소망을 마음에 품게 되지요.

소년은 두 팔의 힘으로 수개월을 기어 다녔고,
마침내 담장을 붙들고 일어 섰으며,
죽을 힘을 다해 한걸음씩 옮겨 놓았습니다.
하루가 가고 한달이 가고 1년이 흐르고 많은 시간이 흐르자,
소년은 혼자 힘으로 걸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년은 걸어서 다시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으며,
걸을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나 기뻐서 달려서 학교를 다녔습니다.
소년은 달릴 수 있다는 기쁨 때문에 달리고 또 달렸습니다.

의사가 살지 못할 거라고 말했던 소년은...
그 후 의사가 영원히 걷지 못할 거라고 말했던 소년은... 
나중에 대학에 진학하여 육상부에 소속되었으며   
메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개최된 1마일 달리기 대회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모두는 하반신 마비로 걷지 못하던 소년이 
걷고 싶고 달리고 싶은 소망을 너무나 강렬하게 시각화 했기 때문에 일어난 기적입니다.
기적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가능한 일이지요. 

소망을 시각화하라!
소망은 시각화 한다면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다만 강렬하고 꾸준하게 시각화 한다는 것이 어렵지요.
그럼, 어떻게 소망을 시각화할 수 있을까요?

소망의 시각화 방법에는 여러가지 주장들이 있지만 동일한 원칙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가장 쉬운 시각화 방법에 대해서는 모치즈카 도시타카의  '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라는 도서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아주 쉽게 소망의 시각화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소망을 시각화 한다면 원대한 꿈마저 반드시 이루게 됩니다.
취업 소망을 이루는 것은 훨씬 수월한 시각화 작업이지요. 
가능은 시각화의 결과이며, 불가능은 단지 상상일 뿐이지요....